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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Q 매출 21조·영업익 1.2조…“가전·전장·엔터 고른 호조”

  • 송고 2024.07.05 10:34 | 수정 2024.07.05 10:39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연결 기준 매출액 21조7009억 원, 영업이익 1조1961억 원

2분기 주력 사업, 미래 성장사업 ‘균형 잡힌 질적 성장’ 지속

지난 4월 공개된 ‘눈표범’ 테마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뉴욕 상공을 배회하던 ‘흰머리수리’가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그랜드 캐니언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았다. [제공=LG전자]

지난 4월 공개된 ‘눈표범’ 테마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뉴욕 상공을 배회하던 ‘흰머리수리’가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그랜드 캐니언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았다. [제공=LG전자]

LG전자가 2024년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를 웃돌면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5일 LG전자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1조7009억 원, 영업이익 1조1961억 원의 잠정실적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1.2% 올라 2분기 기준 1조원을 처음으로 넘겼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8.5% 올랐다.


직전 분기를 합친 상반기로 비교해 보더라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9%, 영업이익은 13% 상승했다. LG전자의 상반기 매출액은 3년 연속으로 40조 원을, 영업이익은 4년 연속으로 2조 원을 상회했다.


올해 2분기는 주력 사업과 미래 성장사업이 균형 잡힌 질적 성장을 지속했다. 특히 지금까지의 방식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 지향적 구조로 변화하려는 사업 체질개선과 사업방식의 변화 노력이 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생활가전 사업은 동종업계 대비 단연 돋보이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분기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에어컨 사업이 실적에 기여했다. AI를 탑재한 휘센 스탠드 에어컨 6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전장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LG 알파웨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완성차 업체의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전환에 발맞춰 미래기술 분야에도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홈 엔터테인먼트사업은 LCD 패널 등 원가상승 요인이 이어졌으나 유럽 등 선진 시장의 프리미엄 올레드 TV 판매가 점진 회복 추세다. 효율적 운영을 지속하는 가운데, 웹(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실적 기여도를 높이고 있다.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은 온디바이스 AI 노트북 ‘LG 그램’, 세계 최초 해상도/주사율 가변형 게이밍 모니터 등 프리미엄 IT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에 AI를 적용하는가 하면, 전자칠판 등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들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 로봇, 전기차 충전 등 유망 신사업의 조기 전력화 노력도 지속한다.


LG전자는 사업방식 변화에 보다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최근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Athom) 인수를 마무리한 만큼, TV에 이어 생활가전 사업에서도 개인화, 서비스화 관점의 변화를 본격 추진해 나간다. 특히 가전 사업은 공간 솔루션 중심의 사업 패러다임 전환이나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공감지능 가전’ 확대에도 속도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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