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이 지난해 사상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 고혈압 신약 카나브와 항암제 등 주요 사업에서 매출이 골고루 성장한 결과다.
보령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605억원 영업이익 56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1년 전보다 21% 늘었고 영업이익은 37% 증가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 7221억원을 기록함으로써 2021년 5994억원에서 6000억원대를 통과해 7000억원대로 들어서게 됐다. 영업이익은 603억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초 올해 목표로 설정했던 매출 6500억원 영업이익 560억원을 뛰어넘었다"고 설명했다.
보령의 대표 제품인 고혈압 신약 '카나브 패밀리'는 단일제인 카나브를 비롯해 총 6종의 라인업을 선보이며 지난해 130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전년 대비 19% 증가한 것이다.
항암제 분야 매출은 같은 기간 61% 증가한 1606억원이었다. 지난해 한국쿄와기린과 공동 판매를 시작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그라신과 뉴라스타가 각각 176억원과 3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추신경계(CNS) 사업은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를 중심으로 26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27% 증가한 것이다. 보령 관계자는 "오리지널 브랜드 인수 전략으로 CNS를 특화 사업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했다.
신장병 분야에선 전년 대비 7.8% 늘어난 5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수탁 분야에서도 52% 성장한 59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장두현 보령 대표이사는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갖춘 사업구조를 구축해 2026년까지 매출 1조원, 영업이익 2000억원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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