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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美 프리미엄 생면 시장서 5년간 6배 성장

  • 송고 2022.03.24 08:33 | 수정 2022.03.24 08:36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5년간 연 평균 42% 증가…지난해 매출 4700만 달러 돌파

잡채 등 한식 프리미엄 생면 신제품 론칭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은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면 매출이 최근 5년간(2016-2021년) 약 6배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아시안 누들 매출은 2016년 820만 달러(99억9580만원)를 기록한 후 5년간 연 평균 약 42% 증가, 지난해 4700만 달러(572억9300만원)를 돌파했다.


풀무원이 2015년 미국을 진출할 당시에는 저가형 건면이 주류였다. 이를 풀무원이 아시안 레스토랑의 맛을 제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냉장 생면 제품을 들고 들어가 현지 시장을 공략했다.


미국 창고형 할인매장을 찾은 현지 소비자가 풀무원 프리미엄 생면 제품인 데리야끼 볶음우동을 들어 보이고 있다.ⓒ풀무원

미국 창고형 할인매장을 찾은 현지 소비자가 풀무원 프리미엄 생면 제품인 데리야끼 볶음우동을 들어 보이고 있다.ⓒ풀무원

풀무원 아시안 누들 매출 성장세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생면 대표 제품인 '데리야끼 볶음우동'은 지난 1월 미국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가 진행하는 MVM(Multi-Vendor Mailer, 월간 쿠폰북 할인 행사) 품목으로 선정돼 미 전역에서 한 달 동안 약 120만 개가 팔렸다. 2월에는 '돈코츠 라멘'이 MVM 품목으로 한 달간 6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이 행사를 통해 올린 매출만 지난해 연 매출의 3분의 1이 넘는다.


이외에도 '치킨 팟타이', '식물성 볼로네제 팬네', '식물성 코코넛 크림 페투치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상태다. 풀무원은 올해 잡채를 포함한 한식 프리미엄 생면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다.


풀무원USA 김석원 DM(Domain Manager)은 "앞으로도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론칭하여 아시안 누들 라인업을 확장하고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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