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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창원 생산라인 풀 가동

  • 송고 2021.08.08 10:08 | 수정 2021.08.08 10:14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신제품 출시 후 판매 2배 증가...딥러닝으로 공간·장애물 정확히 인지"

LG전자 직원들이 경남 창원 소재 로봇청소기 생산라인에서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모델명 RO971WA)를 점검하는 모습

LG전자 직원들이 경남 창원 소재 로봇청소기 생산라인에서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모델명 RO971WA)를 점검하는 모습

LG전자가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주도한다.


LG전자 관계자는 8일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한달 판매량은 전월 대비 2배로 늘었다"며 "이 중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라고 전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을 갖췄다.


기존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돋보인다.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개발했다.


백승태 부사장(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탁월한 성능 및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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