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381,000 209,000(-0.24%)
ETH 3,481,000 40,000(-1.14%)
XRP 821.1 26(3.27%)
BCH 457,000 4,450(-0.96%)
EOS 696.1 11.2(-1.5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보험 & NOW] 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출시 한 달 만에 1만건 판매 등

  • 송고 2024.09.26 15:13 | 수정 2024.09.26 15:14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삼성생명

ⓒ삼성생명

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출시 한 달 만에 1만건 판매


삼성생명의 '삼성팝콘저축보험'이 2030 세대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으며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건 판매를 기록했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으로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삼성생명은 상품 출시 후 24일 만인 지난 13일, 삼성금융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 '삼성팝콘저축보험'의 1만번째 가입자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생명의 비대면 보험상품 중 동 기간 최다 가입 실적이다.


1만번째 가입의 주인공은 30대 남성 직장인. 그는 "평소 모니모 앱(App)에 자주 접속 하며 팝콘저축보험은 주변에서 얘기를 해줘서 알게 됐다”며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것처럼 매주 추가 납입을 달성하면서 우대금리를 높여가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실제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 '짠테크' 수단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에 1만건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KS-CQI(콜센터품질지수) 우수 기업 인증 달성


NH농협생명의 콜센터 명칭인 ‘내맘같은 고객센터’가 KS-CQI 우수 콜센터 인증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KS-CQ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지수다. 매년 57개 산업, 220개 기업을 조사해 그해의 우수 콜센터를 인증하고 있다.


행사에는 농협생명 임순혁 마케팅지원부문 부사장이 참석해 KS-CQI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농협생명 임순혁 부사장은 “KS-CQI 우수콜센터 대외인증과 함께 9년 연속 KSQI 인증을 달성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중심 상담을 통해 업계선도 콜센터로 더욱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삼성화재,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로 고객 건강 지킨다


삼성화재가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질환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 및 증상, 예방 수칙 등의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한다.


삼성화재 고객의 건강데이터 분석 결과 10~11월에 급증하는 것이 확인됐으며 이는 질병청의 통계 트렌드와도 유사해 고객의 신뢰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겨울에는 겨울철 유행성 질환에 취약한 성별, 연령 등을 분석하여 고객별 맞춤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 및 운동습관 관리 서비스인 '슈가핏’을 출시한 바 있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정보를 집적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해 현재까지 지속 운영 중이며 보유고객 909만여명의 건강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을 하고 있다. 또한 '웹크롤링(인터넷상의 정보를 추출하여 수집하는 기법) 기반 건강정보 모니터링 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유행이 시작되는 질병을 사전에 탐지하여 안내가 가능하다.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이해성 팀장은 "이번 질환 예방 캠페인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미리 안내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나아가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단순히 보험사가 아닌 건강관리 전문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역할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NH농협생명은 이 외에도 고객소통을 통한 업무개선을 위해 고객패널, 고객기상청 등 다양한 고객교류 채널을 운영을 통해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젊은 성장' 지원.. '디네앙블랑 서울 2024' 공식 후원


한화손해보험이 '디네앙블랑(Le Dîner en Blanc) 서울 2024' 후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새로운 경험을 지원한다. 2030세대가 더 나은 사회적 연결망을 형성하고, 건강한 관계 속에서 성장하는 여정에 힘을 보탠다는 취지다.


한화손해보험이 공식 후원사로 나선 디네앙블랑은 ‘순백의 만찬’이라 불리는 글로벌 팝업 피크닉으로 오는 28일 개최된다. 참가자 전원이 '화이트' 드레스 코드로 차려 입고 다양한 사람들과 미식을 즐기는데, 만찬에 필요한 냅킨·테이블·음식을 직접 준비해오는 BYO(Bring Your Own) 방식을 따른다. 독특한 룰에 맞춰 자연스럽게 타인과 연결되는 경험이 입소문을 타면서,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층이 주목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한화손해보험이 이처럼 청년들 사이의 거리감을 좁히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문화 행사에 정성을 쏟는 이유는 LIFEPLUS펨테크연구소(펨테크연구소)의 '웰니스(wellness)' 브랜드 철학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연구하기 위해 한화손해보험이 금융업계 최초로 지난해 6월 설립한 펨테크연구소는 이번 후원의 중점을 '젊은층의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성장’ 그리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는 데 뒀다.


2030세대가 친구, 연인, 직장 등 관계 안에서 감정적으로 느끼는 외로움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를 자처한 것. 이번 후원은 단순한 문화 이벤트 지원을 넘어, 새로운 만남과 관계 속 성장을 기대하지만 정작 현실에선 관계 안에서 감정적인 외로움을 느끼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응원인 셈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새로운 사회적 만남을 경험하고 건강한 관계를 기반으로 개인적·사회적 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화손해보험은 고객 삶에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17:26

86,381,000

▼ 209,000 (0.24%)

빗썸

09.29 17:26

86,368,000

▼ 312,000 (0.36%)

코빗

09.29 17:26

86,386,000

▼ 236,000 (0.2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